뉴스·보도자료

업계 뉴스와 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

자유소프트, 한글지원 및 보안 강화한 자유PDF12 출시

자유소프트(대표 정진권)는 한층 기능을 강화한 새 PDF 편집프로그램 자유PDF 버전 12를 오늘자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자유PDF12는 2년만에 기존의 자유PDF10을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사무환경에서 이제 외부 문서 전달 형식의 대부분을 PDF가 차지하고 있는데도 PDF 편집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년 구독형식의 비싼 사용료를 지불하고 특히 국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아래아한글과의 호환성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 점에 착안하여 자유PDF는 PDF 편집프로그램의 기능들을 글로벌 수준에 맞추면서도 한국형 특수기능을 추가하고 한번 구입으로 영구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정책을 취한 것이 특징이다. 자유PDF는 이미 GS 1등급을 획득하고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되어 있다.

자유PDF12의 개선된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아래아한글과 PDF간의 원활한 변환 역변환 제공: 아래아한글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도 아래아한글을 직접 불러와 PDF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PDF 파일을 아래아한글로 반대로 변환하는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였다.
  • OCR의 성능 개선: 스캔한 이미지 형식의 PDF 파일을 텍스트와 이미지로 추출하는 OCR 모듈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속도와 정확성을 한층 높혔다.
  • 접근성 체크 및 수정 기능: 시각장애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PDF 문서가 접근성 규격을 준수하는 지 사전 체크하고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거나 자동으로 태그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공공기관에서는 장애인차별금지를 위해 모든 PDF 문서가 접근성을 준수해야함에도 이를 사전에 체크하고 지도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 문서보안을 위한 부가 기능: 문서보안(DRM)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암호화/복호화 모듈을 프로그램에 내장하여 업데이트시에도 추가 패치가 필요없도록 하였다.

자유소프트 정진권대표는 “이제 PDF 탄생 30주년을 맞이하여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시한 규격을 준수하는 한국형 PDF 편집기 결정판을 내놓게 되어 기쁘다”며 계속해서 제품 기능 향상과 크로스플랫폼 지원을 추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유소프트에 대하여

자유소프트(Jayoo.kr)는 차세대 문서처리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3년전에 창업한 신생기업이다. 폴라리스오피스 CTO를 역임한 정진권대표를 중심으로 전 한글과컴퓨터 시니어 개발들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자유소프트는 PDF 프로그램과 HWP 변환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특히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활동을 돕기 위해 시각장애인연합회의 지원하에 점자 변환프로그램인 점사랑3.0에 참여하였다.

자유오피스 for Web

자유소프트는 웹오피스 개발을 마무리 짓고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특히 공동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조직 내부에 문서를 보관하는 사설 클라우드 사용자들의 오피스 문서를 처리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하였습니다. DOCX, XLSX, PPTX 등 MS 오피스 문서 형식의 파일과 HWPX, PDF 파일을 불러와 웹상에서 편집이 가능하고 다시 MS 오피스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동편집 연혁을 물론 리뷰 검토, 메모등 협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Drive를 통하여 문서 관리가 가능하고 팀별, 부서별 문서보안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iFrame을 이용하여 기존 사용중인 ECM에도 통합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모바일 사용자를 위하여 웹앱을 제공하며, 데스크탑 사용자를 위한 웹앱 프로그램은 23년 하반기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자유PDF for Web

자유소프트는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PDF 편집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기관내 내부 서버에 구축할 수 있도록 구축형으로도 제공하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PDF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MS 오피스 파일이나 HWP 파일을 웹상에서 불러와 PDF로 변환한 다음 편집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웹상에서 MS 오피스 파일이나 HWP 파일로 역변환하는 기능은 다음 버전에 릴리즈할 예정입니다.

자유PDF 데스크탑 버전 구입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자유HWPX 변환 SDK

자유소프트는 아래아한글의 XML 파일 형식인 HWPX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모듈을 SDK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지난 2021년부터 데이터교환에 적합한 HWPX 파일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배포되고 있는 HWPX 파일을 읽어오는 데 어려움이 있는 기존의 기업 사용자들은 이제 자유HWPX 변환 SDK를 사용하여 편리하고 정확하게 HWPX 문서를 PDF 혹은 HWP 문서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즈 OS 및 리눅스 OS버전을 제공합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로 변경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이 디지털서비스몰을 새로 운영함에 따라 ‘자유PDF’ 구매하는 싸이트 역시 디지털서비스몰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링크를 따라가면 바로 구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1년 구독형 식별번호 24402749 가격 69,300원 바로 가기 –>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g2b.go.kr)

영구버전 식별번호 24402750 가격 148,500원 바로 가기 –>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g2b.go.kr)

1 2 3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