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마법사
일련의 업무를 거쳐 PDF 문서를 작업해야 하는 사용자를 위해 자유PDF 작업 마법사는 미리 정의된 작업을 자동화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모든 과제를 PDF 문서에 적용할 수 있는 작업을 작성하고 실행하여 개별 단계의 PDF 문서를 처리하면 됩니다.
작업 만들기 #
작업 마법사를 이용하면 업무처리가 훨씬 간소해집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작업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
- 파일 탭에서 작업 마법사를 선택하고 새 작업 만들기 >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 작업 만들기 대화 상자는 나타나게 됩니다.
- 기본적으로, 현재 열린 파일은 작업을 통해 파일을 처리합니다.
- 왼쪽 칼럼에서 작업에 필요한 도구를 선택하여 오른쪽 칼럼에 추가합니다. 위로 / 아래로 이동을 클릭하여 업무를 재정렬 하거나 제거를 클릭하여 업무를 삭제합니다. 해당 업무는 설정한 순서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 일부 작업에선 (예를 들어 머리글/바닥글, 워터마크)지정 설정을 클릭하여 옵션을 미리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설정
- 제목 없음 레벨을 더블 클릭 하여 패널을 재명명 합니다. 패널 추가를 클릭하여 더 많은 패널을 업무 그룹에 추가합니다.
- 업무를 선택하고 명령 추가를 클릭하여 그 아래에 명령을 추가합니다.
- 구분선 추가를 클릭하여 선택 탭 아래에 구분선을 추가합니다. 위로/아래로 이동을 클릭하여 선택한 업무/명령/구분선/패널을 이동하거나 혹은 제거를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 저장을 클릭합니다.
- 작업을 명명하며 작업 대화 상자안에 설명을 입력한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작업 실행 #
작업 만들기 후에 파일을 열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 파일 > 작업 마법사 > 작업 실행을 클릭하여 작업을 더블 클릭 합니다.
- 응용프로그램 창구의 오른쪽에는 팬이 나타나며 작업 중의 모든 업무를 보여줄 것입니다 .
- (선택 사항) 조치에 지정된 파일 / 폴더 외에도 파일 추가, 폴더 추가 또는 열린 파일 추가를 클릭하여 처리할 파일 / 폴더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시작 클릭
- 저장위치와 유사한 정보를 제공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업무 완성 후 체크 부호는 각 업무에 추가되었을 것입니다.
- (옵션) 패널에서 중지를 클릭하여 처리를 중지하면 모든 실행했던 업무들은 저장됩니다.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작업을 계속하거나 혹은 패널의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에서 로그 아웃 합니다.
- 작업 중의 모든 업무가 완성되면 패널에는 완료 버튼이 나타납니다.
- 참고: 자유PDF는 파일 배포와 같은 일반적인 업무, PDF 최적화 및 문서 기록 등을 포함한 몇 가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작업을 제공합니다.
작업 관리 #
파일 > 작업 마법사 > 작업 관리 > 관리 를 클릭하면 작업 관리 대화 상자가 팝업 되며 모든 작업 가능한 업무를 리스트해 주며 작업 관리 대화상자에서 편집, 이름 변경, 복사, 삭제 혹은 내보내기/가져오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에서 다음 작업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편집하려는 작업을 선택하여 편집을 클릭합니다, 수정 후 저장을 클릭하여 작업 관리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
- 이름을 변경하려는 작업을 선택하여 이름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업데이트하며 작업에 대해 설명을 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 관리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
- 복사하려는 작업을 선택하여 복사를 클릭합니다. 작업에 이름 및 설명을 입력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새로 복사한 작업은 작업 리스트에 나타나게 되며 작업 관리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
- 삭제하려는 작업을 선택하여 제거를 클릭합니다. 작업 관리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
- 이동하려는 작업을 선택하여 위로/아래로 이동을 클릭하여 작업을 다시 정렬합니다. 작업 관리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
- 내보내려는 작업을 선택하여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 저장]대화 상자에서 이름 및 위치를 지정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작업 관리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
-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열기 대화 상자에서 작업을 선택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려는 작업은 작업 리스트에 나타나며 작업 관리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